메인으로

뉴스

온코빅스의 새소식을 확인하세요.

  • 홈 아이콘

INVESTORS

6

[보도자료] 온코빅스, SK케미칼과 협업 통한 혁신 신약 개발

2022.04.21 16:30

페이지 정보

본문

온코빅스, SK케미칼과 협업 통한 혁신 신약 개발

 

온코빅스는 SK케미칼과공동연구계약 협약식을 갖고 혁신 신약 공동 연구를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온코빅스는 혁신 신약 개발 플랫폼 ‘TOPFOMICS(토프오믹스)’를 기반으로 신약 후보 물질을 도출, 합성 연구를 수행하고, SK케미칼은 도출된 후보 물질을 검증, 개발, 인허가 등 상용화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온코빅스는 독자적인 신약 개발 플랫폼 'TOPFOMICS'를 보유한 기업으로 합성 기술 기반 혁신 신약 개발에 특화된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온코빅스의 'TOPFOMICS'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256만 개의 화합물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타겟 질환에 효과적으로 반응하는 약물을 찾고, 이후 타당성 평가를 거쳐 최적화된 물질 구조를 구현하는 유기적 절차를 통해 신약 R&D의 성공 가능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플랫폼이다.

 

실제 온코빅스는 이 플랫폼을 통해 통해 4세대 폐암 치료제 후보물질 ‘OBX02-011’을 도출해 냈고 비임상을 거쳐 임상 진입을 앞두고 있다. 최근 ‘OBX02-011’ EGFR 활성화 돌연변이, 이중변이, 삼중변이에 대한 비임상 데이터를 미국 암연구학회(AACR)에 발표했다.

 

온코빅스 김성은 대표는 “SK케미칼은 합성 신약, 천연물, 바이오 등 폭 넓은 분야에서 R&D 성과를 거둔 국내 최고 수준의 개발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라며온코빅스의 플랫폼과 SK케미칼의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다양한 분야의 혁신 신약을 확보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K케미칼 김정훈 연구개발센터장은혁신 신약은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된 약물 구조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아 개발 난이도가 높지만, 인류의 건강 증진을 위해 반드시 이뤄내야 하는 과제라며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혁신 신약 개발에 대한 불확실성과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빠르게 혁신 신약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섬유화증, 암 등 적합한 치료제가 나오지 않거나 미충족 수요가 큰 질환을 중심으로 첫 공동 연구 과제를 구체화하고, 향후 협력 폭을 점진적으로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